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광장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한강 전망쉼터 이용객들의 자전거 분실걱정을 날려버린다!

부서
광장동
작성자
수정일
2009-09-16
조회수
544
첨부파일

 



 


한강 전망쉼터 이용객들의 자전거 분실걱정을 날려버린다!


         - 한남대교 남단 ‘카페 레인보우’ 하부 하우징 자전거보관대 설치


         - 9.21일부터 시범운영 후 모니터링 거쳐 확대 설치 검토 예정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한남대교 남단 전망쉼터 ‘카페 레인보우’를 찾아오는 자전거 이용자들의 편의증진을 위해 자전거보관대 1개소를 한남대교 하부에 설치해 9월 21일부터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 보관대 설치 및 시범운영안은,


현재 보관대 부재로 인해 ‘카페 레인보우’ 고객들이 자전거를 가지고 카페를 방문함에 따라 내부가 혼잡해질 뿐만 아니라 카페 내 위생관리에도 초래될 수 있는 문제들을 대비하며,


시민들이 자전거 분실 걱정 없이 보다 안전하게 카페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하우징 자전거 보관대’는 개별 밀폐형 자전거보관대를 한강의 분위기에 맞춰 특별 디자인한 독특한 보관대다.


보관대는 자전거의 부품훼손 및 분실방지를 위해 개별 밀폐형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일회용 비밀번호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했고,


보관대 내부에는 개인별 시건장치(자물쇠)를 고정할 수 있도록 하여 2중으로 안전을 확보하고 있다.


하우징 자전거보관대 1개소 크기는 L5.8m×H1.4m×W2.5m이며 1개소 당 10대 주차 가능.




□ 한강사업본부 관계자는 “한강르네상스 프로젝트에 따라 친환경적인 한강공원, 시민들께서 보다 쉽게, 친근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한강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 중인 서울시는 한강을 즐기시는 시민들의 불편사항들을 최대한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며, “이번 자전거보관대 시범운영은 모니터링을 통해 향후 추가 운영될 전망쉼터들을 대상으로 확대 설치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별첨: ‘하우징 자전거보관대’ 관련 이미지>


 


    ○ <위치도>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