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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의료관광으로 제2의 한류붐 일으킨다

부서
광장동
작성자
수정일
2009-09-18
조회수
662
첨부파일

 


서울시, 의료관광으로 제2의 한류붐 일으킨다


                  - 피부과 여행사와 합작한 패키지체험상품 개발해 아시아 여성 유혹


                  - 북경ㆍ상해 서울의료관광설명회 개최해 중국시장 공략




 


□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주)가 의료관광을 통해 제2의 한류붐을   일으키고 있다.


   서울의 우수한 의료서비스에 관광산업을 접목시킨 뷰티&헬스 중심의 ‘메디컬투어’ 상품이 바로 그 주인공.


○ 서울시는 지난해 일본을 시작으로 중국 등지에서 의료관광설명   회를 개최하고, 아시아권 여성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미 지난해 12월 일본 2대 대형여행사인 KNT여행사와 공동으로 ‘키레이 타비 서울(더욱 아름다워지는 서울여행)상품을 론칭해 6개월만에 350명의 일본 관광객 유치에 성공했다. 이에 따른 수입은 40만불 수출효과와 맞먹을 정도로 크다.




 ○ 서울시와 피부과, 여행사와 항공사가 합작해 만든 이 의료관광상품은 미용산업이 발달한 일본에 메디컬 스킨케어라는 새로운 틈새시장을 개척했다.


 ○ 또한 그동안 단발성 또는 일회성에 그쳤던 기존의 의료관광상품과는 달리 6개월 이상 꾸준히 일본관광객에게 홍보, 판매되고 있는 최초의 의료관광 상품이라는데 의미가 있다.




□ 서울시 조원준관광진흥담당관은 “피부과전문의 상담을 통해 피부 시술을 받는 이 상품은 일본시장의 제1호 의료관광상품으로 현재 일본 여성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차별화된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며 “일본의 경우 단체보다 개별관광객(FIT)시장이 활성화 되어 있어, 개인의 니즈와 수요에 맞는 의료관광 상품이 환영받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주)는 일본에 이어 중국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9월 11일과 16일 중국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각각『서울의료관광설명회』를 개최하였다.


 ○ 이날 설명회에서는 서울이 의료 기술에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며 의료사고 및 의료분쟁 등의 리스크가 낮고, 여행사 상품 개발이 용이한 피부ㆍ성형ㆍ검진 등 ‘뷰티&헬스’ 분야를 집중적으로 소개하였다.


 ○ 설명회에는 중국 주요 여행사 상품기획자와 현지 언론, 뷰티업계 VIP 및 오피니언리더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서울 뷰티 트렌드와 의료관광 상품에 높은 관심을 표명하였다.




□ 서울시는 이날 설명회를 통해 ‘더욱 아름다워지고 한층 건강해지는 곳 서울’의 관광이미지와 선진 의료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중국 의료관광객 유치의 물꼬를 틀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주)가 의료관광을 통해 제2의 한류붐을   일으키고 있다.


   서울의 우수한 의료서비스에 관광산업을 접목시킨 뷰티&헬스 중심의 ‘메디컬투어’ 상품이 바로 그 주인공.


○ 서울시는 지난해 일본을 시작으로 중국 등지에서 의료관광설명   회를 개최하고, 아시아권 여성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미 지난해 12월 일본 2대 대형여행사인 KNT여행사와 공동으로 ‘키레이 타비 서울(더욱 아름다워지는 서울여행)상품을 론칭해 6개월만에 350명의 일본 관광객 유치에 성공했다. 이에 따른 수입은 40만불 수출효과와 맞먹을 정도로 크다.




 ○ 서울시와 피부과, 여행사와 항공사가 합작해 만든 이 의료관광상품은 미용산업이 발달한 일본에 메디컬 스킨케어라는 새로운 틈새시장을 개척했다.


 ○ 또한 그동안 단발성 또는 일회성에 그쳤던 기존의 의료관광상품과는 달리 6개월 이상 꾸준히 일본관광객에게 홍보, 판매되고 있는 최초의 의료관광 상품이라는데 의미가 있다.




□ 서울시 조원준관광진흥담당관은 “피부과전문의 상담을 통해 피부 시술을 받는 이 상품은 일본시장의 제1호 의료관광상품으로 현재 일본 여성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차별화된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며 “일본의 경우 단체보다 개별관광객(FIT)시장이 활성화 되어 있어, 개인의 니즈와 수요에 맞는 의료관광 상품이 환영받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주)는 일본에 이어 중국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9월 11일과 16일 중국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각각『서울의료관광설명회』를 개최하였다.


 ○ 이날 설명회에서는 서울이 의료 기술에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며 의료사고 및 의료분쟁 등의 리스크가 낮고, 여행사 상품 개발이 용이한 피부ㆍ성형ㆍ검진 등 ‘뷰티&헬스’ 분야를 집중적으로 소개하였다.


 ○ 설명회에는 중국 주요 여행사 상품기획자와 현지 언론, 뷰티업계 VIP 및 오피니언리더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서울 뷰티 트렌드와 의료관광 상품에 높은 관심을 표명하였다.




□ 서울시는 이날 설명회를 통해 ‘더욱 아름다워지고 한층 건강해지는 곳 서울’의 관광이미지와 선진 의료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중국 의료관광객 유치의 물꼬를 틀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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