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광장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적벽대전 ‘린즈링’, 서울홍보에 나섰다

부서
광장동
작성자
수정일
2009-09-23
조회수
571
첨부파일

 


적벽대전‘린즈링’, 서울홍보에 나섰다


                      - 20일, 가수출신 배우 윤은혜와 서울 대표 관광지 방문


                      - 서울배경으로 중국판 무한도전과 패션화보 촬영해 관심




 


□‘중국의 김희선’이라 불리며 최고 인기를 끌고 있는 대만출신 배우 린즈링(임지령,林志玲)이 서울의 아름다움을 홍보하기 위해 9월 20일 서울을 찾는다.


○ 린즈링은 영화 ‘적벽대전’의 여주인공인 소교역으로 이미 한국에서도 유명한 배우로, 현재 중국 내 최고 인기 미녀배우로 떠오르고 있는  스타다. 




□ 린즈링은 이번 서울방문에서 한류스타 윤은혜와 함께 명동, 동대문,  삼청각 등 서울의 대표 관광지를 배경으로 중국 호남위성TV의 대표 버라이어티쇼인 <쾌락대본영(快樂大本營)>을 촬영할 계획이다.


 ○ 이와 함께 남산과 남산한옥마을, 신사동 가로수길, 롯데월드 등을  배경으로 세계적인 패션잡지‘코스모폴리탄’ 중국판의 스페셜화보도 촬영해 서울의 아름다움을 중국 전역에 알릴 예정이다.






 ○ 이 촬영에는 중국 호남위성TV 오락무극선의 E-News와 대만TVBS도  동행 촬영해 서울에서의 린즈링의 활약을 보도한다.


 ※ 호남위성 TV는 중국최고의 시청률과 인지도를 자랑하는 오락채널이며,


    중국의 무한도전급인‘쾌락대본영’은 중국 전체 시청률 1위인 간판버라이어티쇼다.


 


□ 서울시는 린즈링의 방문을 계기로 중국에 서울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중국 최대포털사이트 써우후닷컴(搜弧·  www.sohu.com)에 <무궁무진 진재서울(无穷乐趣 尽在首尔) : Beauty&Fashion (가제)>이라는 블로그를 개설해 서울의 미용과 패션을 컨셉으로 한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고, 관련 상품도 내 놓을 계획이다.




□ 서울시는 지속적으로 주요 타깃국가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벌이고 있는데, 금번 린즈링 초청을 비롯해 지난 5월   에는 대만 인기배우 린신루를 서울시관광홍보대사로 임명하기도 했다.


 ○ 또한 서울을 알리기 위해 중국, 일본을 비롯한 동남아 지역에서  한류열풍의 주역인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등이 출연하는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아시아투어시기에  서울에서‘드림매치(Dream Match)’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서울을 알리고 있다. 


 ○ 서울시가 중국ㆍ일본ㆍ태국시민을 대상으로 세계적 리서치기관 AC닐슨에 의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서울이 ‘1년 이내에 가장 가보고싶은 도시’로 꼽히는 등 해외마케팅 활동이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 서울시 관계자는 “중화권의 최고 스타이며 패션 아이콘인 린즈링의 서울방문은 중국인들에게 서울에 대한 친근한 홍보와 더불어 문화교류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가지고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