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광장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서울동물원 모바일 고객센터 오픈

부서
광장동
작성자
수정일
2009-11-10
조회수
897
첨부파일

서울동물원 모바일 고객센터 오픈


            - 누르세요! 1644-7200! 서울동물원 관람정보는 물론 전문상담원 민원상담까지


            - 문자 한통이면 관람객 고민 해결




 


□ 서울특별시(시장 오세훈) 서울동물원은 지난 10월20일 휴대폰 문자전송기능을 활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시스템』을 개발 완료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11월 10일부터 운영을 개시한다.


○『모바일 고객센터 시스템』은 민원이 있거나, 궁금한 점이 있는 고객이 1644-7200번으로 핸드폰 문자메시지를 보내 문자민원상담을 하거나, 문자ㆍ사진 형태의 답장을 받아 볼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서울동물원은 모바일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시스템 개발에 착수하여 9월에 구축을 완료하고, 전문상담원과 모바일 고객터 운용 요원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단순 관람 문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백여건의 표준상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관람객의 문자 서비스 대기시간을 최소화 하였다.




□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 서울동물원 관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가이드맵을 챙기지 못하더라도 동물원의 재미거리를 찾아 볼 수 있게 되었다.


○ 관람객이 동물원에 입장하여 모바일 고객센터에 휴대전화 번호을 입력하면, 동물설명회 및 먹이주기 시간과 아기침팬지 공개 시간 등 유용한 관람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계획적인 동물원 관람을 가능케 하였다.


○ 또한 그동안 가이드맵에 의존하여 가이드맵을 챙기지 못했거나, 가이드 맵을 분실시 동물원 관람에 불편이 있던 점을, 간편하게 휴대폰으로 실시간 관람정보를 제공하여 고객 관람편의에 기여한다.




고객의 아이디어를 동물원에 ㆍㆍㆍ 고객과 함께 동행(同行)하는 동물원으로


고객이 동물원 관람 중 발생할 수 있는 불편사항, 문의사항에 대한 민원제기 또는 동물원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는 양방향 소통시스템으로 “고객과 함께 만들어 가는 동물원”을 지향한다.




1644-7200 일곱색깔(7) 무지개처럼 꿈과 희망을 주는 동물원(ZOO=200) 서울동물원


서울동물원 고객센터 대표번호인 7200번은 서울동물원 전직원의 공모를 받아 선정된 번호이다. 7은 “희망, 행복, 이해, 존경, 따뜻함, 편안함, 푸르름” 일곱 색깔 무지개를 200은 ZOO를 형상화 한 번호로 모바일 고객센터의 메시지를 반영하고 고객이 사용하기 쉬운 번호로 선정 되었다.




서울동물원 관계자는 문자상담서비스를 통해 관람정보제공은 물론 민원해결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재 문자, 그림에 대해서만 서비스가 제공 되지만 앞으로 이용실적, 실시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동영상 송수신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