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광장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더욱 풍성해질 지하철 예술무대를 위하여, 서울종합예술학교와 MOU

부서
광장동
작성자
수정일
2009-12-03
조회수
1200
첨부파일

더욱 풍성해질 지하철 예술무대를 위하여,


 서울종합예술학교와 MOU




                - 12월 1일 11시 서울메트로 본사에서 협약식 진행


                - 지하철 예술무대 등 다양한 문화활동 공동주최 등 협력 계획



 


□ 내년부터 미래의 스타들이 갈고 닦은 재능을 지하철에서 만날 수 있게될 전망이다.




□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상돈)는 오는 12월 1일 11시 서울메트로 본사에서 서울종합예술학교(학장 한남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문화사업을 함께하기로 하였다.




□ 서울메트로와 서울종합예술학교는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양질의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동노력하기로 하고 공연공간 및 공연단체 공동활용, 문화행사 공동진행, 홍보매체 및 문화행사 상호 후원 등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부분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하였다.


□ 서울메트로는 문화메트로를 표방하며 영화시사회, 시민노래자랑, 전국미술대전 등 다양한 문화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2000년 시작되어 8개 상설무대 및 40여개 역사에서 월 250여회 공연이 진행되는 지하철 예술무대는 서울메트로의 대표적인 문화행사로 꼽히고 있다.




□ 서울종합예술학교는 미래의 한국 문화예술 산업을 이끌 실용예술 인재육성을 목적으로 2003년 설립되어 공연, 방송, 패션,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있는 인재와 스타들을 배출하고 있는 기관이다.




□ 양 기관은 매년 5월마다 펼쳐지는 “서울메트로와 함께하는 대학문화축제”를 통해 인연을 맺었다. 당시 참가 학생들이 선릉역 예술무대에서 음악, 무용, 개그 등 이색공연을 펼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내년 부터는 축제기간 뿐만아니라 양기관이 개최하는 나눔행사, 지하철 예술무대 등에서 젊은이의 끼와 재능을 펼치게 된다.




□ 한편 서울메트로 김상돈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메트로가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인프라에 서울종합예술학교의 젊은 재능과 콘텐츠가 결합되어 큰 시너지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시민들께 한 차원 높은 문화공연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