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주 광진뉴스 2019-09-09 조회수 : 2902번
9월 2주
1. 2019 광진교 페스티벌 개최
광진구와 강동구가 공동 주최하는 2019 광진교 페스티벌이 8월 31일 광진교에서 개최됐습니다.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축제를 찾은 구민들은 메인 무대와 광진교 곳곳에서 펼쳐지는 감미로운 공연을 감상하고,
사회적경제기업과 플리마켓의 판매부스, 푸드트럭존 등 다양한 전시, 체험, 먹거리를 즐기며 8월의 마지막 여름밤을 보냈습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 광진구와 강동구의 구민 250명씩이 참여해 40미터길이의 줄을 당기며 기지시 줄다리기를 통해 화합의 시간도 가졌는데요.
가수 홍경민과 걸그룹 베베식스의 흥겨운 무대를 마지막으로 화합의 시간을 보낸 광진교 페스티벌!
일 년에 한 번 오작교에서 만나는 견우직녀 설화처럼 광진교로 연결된 광진구와 강동구의 주민들이 만나 즐거운 여름날의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2. 2019 추석맞이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 개최
추석을 앞두고 전국 각지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가 마련됐습니다.
광진구는 5일 구의3동에 위치한 구의공원에서 자매결연도시의 지역 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를 개최했는데요,
인제군과 영광군, 충주시 등 총 12개 지역에서 생산한 지역 특산물을 시중가격보다 최대 30퍼센트까지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은 물론
광진구 내 중소기업과 사회적 경제기업, 전통시장의 판매부스도 마련돼 풍성함을 더했습니다.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직접 거래로 유통단계를 줄인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
도시와 농촌이 더불어 행복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하는데 도움이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