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재택치료자 지원(2022년 7월 기준)
- 부서
- 행정지원과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090
- 등록일
- 2022-12-06
- 조회수
- 29757
2월 10일부터 코로나19 재택치료 체계가 집중관리군과 일반관리군으로 나뉘어 운영됩니다.
▷ 집중관리군은
관리의료기관으로부터 1일 1회 건강 모니터링을 받게 되고
▷ 일반관리군은
스스로 건강 상태를 관찰하고, 필요시 지정된 의료기관에서 전화 상담·처방을 받게 되는데요,
달라진 재택치료 관리체계에 따른 일반관리군 재택치료자의 격리기간, 상담 및 치료방법, 건강수칙 등을 안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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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관리군 재택치료자 |
1. 일반관리군이란?
- 집중관리군(60세 이상과 먹는 치료제 투약 대상자)을 제외한 경증·무증상자
집중관리군 |
60세 이상, 먹는치료제 투약 대상자(50대 이상 고위험·기저질환자, 면역저하자)로서 지자체가 집중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자 |
일반관리군 |
집중관리군에 속하지 않는 경증·무증상자 |
2. 격리 기간
대상자 |
격리기간 및 해제일 |
외출여부 |
해제검사 |
확진자 |
□ 격리해제일 : 검체채취를 받은 날로부터 7일차 24시 (별도 통보 없음) □ 격리기간 : 확진일로부터 격리 해제일까지 **통상적으로 확진일 = 검체채취일 +1일 |
X |
X |
동거가족 |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격리면제 **22.3.1.자 수동감시자 전환(소급 적용) |
O |
X <권고사항> ① (3일 이내) PCR 검사 시행 ② (7일차) 신속항원검사 시행 |
※ 등교·등원(출근) 여부는 기관별(보건복지부, 교육부) 지침에 따름 |
※ 가족 간 전파 방지를 위해 화장실·물건 등은 동거인과 따로 사용하고, 자주 소독해 주세요.
3. 건강관리
- 충분한 휴식과 수분섭취하기
- 증상이 있을 시 해열제, 종합감기약 등 복용하기
▶ 환자가 스스로 건강상태를 관찰하고, 발열 등 증상으로 진료가 필요한 경우, 아래 안내에 따라 전화 상담·처방이 가능합니다.
※코로나19 관련 진료에 대해서 본인부담금은 발생하지 않음
4. 상담 및 치료 안내 (확진환자, 일반관리군만 가능)
구 분 |
병·의원 |
치료 필요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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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치료> ● 비대면 진료(전화 상담·처방) 동네 병·의원 ※ 전화 상담·처방은 1일 1회 가능(만 11세 이하 소아확진자의 경우 1일 2회), 본인 부담금 없음 <대면 치료> ● 외래진료센터 진료 ※ 사전예약 진행 후 도보나 개인차량(본인운전)를 활용하여 이동 가능하며, 반드시 KF94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
약 처방 필요시 |
전화 상담·처방 후 모든 약국에서 수령 가능합니다.(2월 16일부터) ※ 동거가족 및 보호자 수령 원칙입니다. |
야간 상담·진료 필요시 |
24시간 운영하는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에 전화하여 상담과 처방이 가능합니다. ● 서울시 재택치료지원 상담센터 - 서울의료원 ☎ 02-2276-8750 |
응급 상황 발생 시 |
긴급출동 119 및 아래 번호로 연락해 주세요. ※ 119 전화 시에는 "재택치료를 받고 있는 000입니다" 라고 말씀하셔야 전담구급차가 출동합니다.
● 서울시 상담센터(서울의료원) ☎ 02-2276-8750 ● 광진구 재택치료팀 응급콜 ☎ 010-9035-7307, 010-9330-7307 |
5. 격리해제 후
격리해제 후 3일간은 특별히 더 주의해 주세요!
▷ 출근·등교 포함 외출 가능하나 KF94(또는 동급) 마스크 상시 착용
▷ 감염 위험도 높은 시설(다중이용시설, 감염취약시설 등) 이용 제한 및 사적 모임 자제
※ 재택치료자 건강관리키트 지원 종료(6월 기준)
※ 재택치료자 가족 안심숙소 종료(6월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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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택치료 안내 영상 |
■ 광진구 안내 영상 : 바로가기
※ 추가사항 안내 ※
○ 약 처방 필요시
- 관내 모든 약국에서 조제 및 전달 가능
※ 광진구 재택치료전담팀 연락처 ※
☎ 02-450-7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