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광진구, 아이들의 열정과 재능이 펼쳐진 '지역아동센터 연합문화축제' 성황리 개최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2
- 등록일
- 2025-10-27
- 조회수
- 119
- 담당부서
- 담당부서: 아동청소년과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광진구, 아이들의 열정과 재능이 펼쳐진 ‘지역아동센터 연합문화축제’ 성황리 개최
- 10월 24일, 관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교사·학부모 등 400여 명 참석
- 아동·청소년들이 갈고닦은 실력 무대 위에서 선보이며 성취감 느끼는 기회 가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지난 10월 24일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제21회 지역아동센터 연합문화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광진구 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김지연)가 주관했으며,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교사, 학부모 등 400여 명이 함께해 열띤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아동들은 그동안 센터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해 합창, K-POP 댄스, 우쿨렐레, 연극, 난타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였으며, 그림과 공예품 등 미술작품 전시도 함께 진행돼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매년 열리는 지역아동센터 연합문화축제는 아동들이 자신의 재능을 표현하고 또래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자리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자신감을 키우고, 지역사회는 아동의 성장을 함께 응원하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현재 광진구에는 13개 지역아동센터가 운영 중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에게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 제공, 보호자 및 지역사회 연계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진구 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각 센터 간 긴밀히 협력하며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아동의 권리 보장과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 및 프로그램 공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문화축제가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숨은 재능이 마음껏 발휘되는 무대이자,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진구의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질 높은 돌봄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