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6보병사단]국방민원접수 및 처리절차 안내문
- 부서
- 디지털정보과
- 작성자
- 등록일
- 2012-07-03
- 조회수
- 6302
- 첨부파일
국방민원접수 및 처리절차 안내문 |
❏ 서류, 방문, 전화 민원접수 및 처리절차
- 서류 민원은 우편이나 민원실을 직접 방문하여 접수 - 민원서류에 휴대전화번호 및 E-mail이 기재되어 있으면 접수사실, 처리부서 이송, 처리완료 여부 등이 실시간으로 안내됨 |
ㅇ 서신 : (412-600)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
고양덕양우체국 사서함 600-1 감찰참모부
ㅇ 방문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지축동 제56보병사단(백운아파트 앞)
ㅇ 전화 : 02)380-6014
❏ 전자민원 신청방법
전자 민원은 국방부, 국민신문고, 각 군과 예하기관에서 운영중인 인터넷 홈페이지의 전자민원창구를 이용, 민원내용에 따라 전자민원창구, 국방신고센터, 친절/불친절 신고센터, 장관과의 대화 등에 민원신청 |
ㅇ 국방부 : http://www.mnd.go.kr ㅇ 육군본부 : http://www.army.mil.kr
ㅇ 국민신문고 : http://www.epeople.go.kr ㅇ 병무청 : http://www.mma.go.kr
❏ 예비군 관련 민원 신청방법
ㅇ 소속 예비군 동대(아래 전화번호 참조)
ㅇ 예비군 홈페이지 : http://www.yebigun1.mil.kr
ㅇ 제 56보병사단 민원실 : 02)380-6014
❏ 처리결과 통보
ㅇ 민원인이 요구하는 방법(서신, 전화, SMS, E-mail 등)으로 통지 및 회신
ㅇ 20일 이상이 소요되는 민원의 경우 처리 진행상황과 예정일 등을 중간 회신
ㅇ 민원신청시에 기재된 휴대폰 및 E-mail로 민원접수 사실, 처리부서 이송, 처리완료 여부 등을 실시간 안내하고, 민원처리가 완료되면 민원인이
“나의 민원검색”메뉴 및 E-mail에서 처리결과 확인 가능
※ 예비군 동대 전화번호
예비군 동대 | 전화번호 | 예비군 동대 | 전화번호 |
광진구기동대 | 02-452-4599 | 자양1동1동대 | 02-457-3112 |
중곡1동대 | 02-464-8113 | 자양1동2동대 | 02-2201-8113 |
중곡2동대 | 02-453-4113 | 자양2동대 | 02-455-1126 |
중곡3동대 | 02-467-1135 | 자양3동대 | 02-455-1137 |
중곡4동대 | 02-454-4113 | 자양4동1동대 | 02-464-4053 |
능동대 | 02-455-1129 | 자양4동2동대 | 02-464-9960 |
구의1동대 | 02-334-5113 | 화양1동대 | 02-464-9593 |
구의2동대 | 02-457-6771 | 화양2동대 | 02-465-0112 |
구의3동대 | 02-454-9293 | 군자동대 | 02-457-9871 |
광장동대 | 02-979-354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