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사업소]아리수 홍보관련 기고문
- 부서
- 디지털정보과
- 작성자
- 등록일
- 2013-08-14
- 조회수
- 2941
-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동부수도사업소장입니다.
우리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맑은 물을 생산하여 시민께 안정적으로 공급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2014년 말에는 고도정수처리된 물이 서울시 전역에 공급됩니다. 고도정수처리란 활성탄과 오존을 이용해 수돗물 특유의 맛과 냄새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미국과 일본, 유럽 등 해외 선진국에서 널리 사용하고 있는 정수 방법입니다. 활성탄이 유기물 등 불순물을 빨아들이고 물속에 남아있는 잔류염소도 빨아들여 품질이 우수하고 맛도 좋은 수돗물을 생산하게 되는 것입니다. 고도정수처리는 여기에 또 하나의 과정이 추가됩니다. 바로 오존살균입니다. 오존은 살균효과가 강해 수돗물 속에 존재하는 소독 부산물과 용존 유기물질 등을 모두 제거할 수 있어 기존 정수처리에 비해 월등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현존하는 수돗물 정수방법 중 가장 탁원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고도정수처리 시설이 들어서면 숯으로 한 번 더 거르고 오존으로 살균 처리한, 그래서 바로 마셔도 되는 아리수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이 밖에도 더 깨끗한 아리수를 만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노후 옥내 급수관을 교체하는 것입니다. 서울 시민이 수돗물을 마시지 않는 주요한 이유로 낡은 수도관을 꼽고 있습니다. 아리수 정수센터에서 좋은 물을 생산하고 있다는 것은 알지만 각 가정집의 낡은 수도관 때문에 아리수를 직접 마시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런 시민들의 우려를 신뢰로 바꾸기 위해 서울시는 2007년부터 오래된 주택의 옥내 급수관 교체 공사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을 펼쳐왔고 그동안 무려 7만 7천 가구의 옥내 급수관을 교체 했습니다.
또한, 서울시에서 전액을 지원하여 각 가옥에 설치된 물탱크시설을 철거하고 직결급수로 전환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아파트에 설치된 저수조에 대해서도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관리·감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불안요인을 완전히 해소하기 위하여 각 가정을 방문하여 수돗물에 대한 무료 수질검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동부수도사업소는 세계 최고 품질의 수돗물을 서울 시민에게 공급하기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수돗물의 수질과 맛·냄새, 옥내 급수환경, 물탱크·저수조 위생검사 등 수돗물과 관련된 모든 궁금한 사항은 동부수도사업소 ☎ 3146-2600번이나 다산콜센터 120으로 전화해 주십시오. 친절한 상담과 함께 동부수도사업소가 여러분의 가정을 찾아 갑니다.
연일 무더위로 몸과 마음이 지칠 때입니다. 이럴 때 일수록 긍정적인 마음으로 무더위를 현명하게 이겨내시길 바라며 온 가정에 늘 행복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동부수도사업소장
동부수도사업소장입니다.
우리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맑은 물을 생산하여 시민께 안정적으로 공급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2014년 말에는 고도정수처리된 물이 서울시 전역에 공급됩니다. 고도정수처리란 활성탄과 오존을 이용해 수돗물 특유의 맛과 냄새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미국과 일본, 유럽 등 해외 선진국에서 널리 사용하고 있는 정수 방법입니다. 활성탄이 유기물 등 불순물을 빨아들이고 물속에 남아있는 잔류염소도 빨아들여 품질이 우수하고 맛도 좋은 수돗물을 생산하게 되는 것입니다. 고도정수처리는 여기에 또 하나의 과정이 추가됩니다. 바로 오존살균입니다. 오존은 살균효과가 강해 수돗물 속에 존재하는 소독 부산물과 용존 유기물질 등을 모두 제거할 수 있어 기존 정수처리에 비해 월등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현존하는 수돗물 정수방법 중 가장 탁원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고도정수처리 시설이 들어서면 숯으로 한 번 더 거르고 오존으로 살균 처리한, 그래서 바로 마셔도 되는 아리수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이 밖에도 더 깨끗한 아리수를 만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노후 옥내 급수관을 교체하는 것입니다. 서울 시민이 수돗물을 마시지 않는 주요한 이유로 낡은 수도관을 꼽고 있습니다. 아리수 정수센터에서 좋은 물을 생산하고 있다는 것은 알지만 각 가정집의 낡은 수도관 때문에 아리수를 직접 마시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런 시민들의 우려를 신뢰로 바꾸기 위해 서울시는 2007년부터 오래된 주택의 옥내 급수관 교체 공사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을 펼쳐왔고 그동안 무려 7만 7천 가구의 옥내 급수관을 교체 했습니다.
또한, 서울시에서 전액을 지원하여 각 가옥에 설치된 물탱크시설을 철거하고 직결급수로 전환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아파트에 설치된 저수조에 대해서도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관리·감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불안요인을 완전히 해소하기 위하여 각 가정을 방문하여 수돗물에 대한 무료 수질검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동부수도사업소는 세계 최고 품질의 수돗물을 서울 시민에게 공급하기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수돗물의 수질과 맛·냄새, 옥내 급수환경, 물탱크·저수조 위생검사 등 수돗물과 관련된 모든 궁금한 사항은 동부수도사업소 ☎ 3146-2600번이나 다산콜센터 120으로 전화해 주십시오. 친절한 상담과 함께 동부수도사업소가 여러분의 가정을 찾아 갑니다.
연일 무더위로 몸과 마음이 지칠 때입니다. 이럴 때 일수록 긍정적인 마음으로 무더위를 현명하게 이겨내시길 바라며 온 가정에 늘 행복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동부수도사업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