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유관기관소식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유관기관소식

[수도사업소]우리집 수돗물 건강이 궁금할 땐? 신청하세요, 아리수닥터!

부서
디지털정보과
작성자
등록일
2013-09-11
조회수
4339
첨부파일
우리집 수돗물 건강이 궁금할 땐? 신청하세요, 아리수닥터!

우리집 수돗물이 궁금하다면?
'우리 집 수돗물, 그냥 마셔도 좋은 물일까?'
'수도요금이 많이 나오는데 수도관에서 혹 누수가 발생하고 있지는 않을까?'
'우리 아파트 저수조 관리는 잘 되고 있을까?'
'수압이 너무 낮아서 답답한데 해결방법은 없을까?'
'우리 집 수도관은 과연 안전할까?'
수돗물을 사용하다가 이런 불편함을 느낀 분들 많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의 궁금증과 불편함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바로 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리수닥터'입니다.

수질검사부터 옥내 배관 교체까지 한 번에~
아리수 닥터는 각 가정의 수돗물 건강을 진단하고 처방하고 치료하는 원스톱종합서비스입니다. 아리수 닥터를 신청하면 수돗물 수질검사부터 옥내 배관까지 모두 점검할 수 있게 됩니다.
아리수 닥터가 하는 일은 크게 5가지입니다.
첫째는 수질검사입니다. 탁도와 잔류염소, pH, 철, 구리 등 5개 항목에 대해 수질검사를 진행합니다. 그냥 먹어도 좋은 물인지 판단하는 것입니다.
둘째는 아리수 소믈리에가 수돗물의 맛·냄새를 감별해 수돗물에서 나는 냄새의 원인을 찾아내고 처방합니다.
셋째는 옥내 누수 감지입니다. 수돗물을 많이 쓰지 않는데 이상하게 요금이 많이 나올 경우에는 옥내 배관의 누수발생 가능성이 큽니다.
넷째는 지하저수조, 옥상물탱크, 옥내급수관, 수압 등 급수상태를 점검하는 일입니다. 수압이 낮아 수돗물이 졸졸 흐르거나 옥내 급수관이 낡았다고 걱정하는 분들은 급수상태 집중점검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는 요금정산, 누수감액 등 요금분야부터 노후 옥내급수관 교체(갱생), 계량기고장 등 각종 복잡한 수도민원을 현장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해줍니다.

신청하세요, 아리수닥터!
이처럼 아리수닥터는 수돗물의 수질과 맛·냄새, 옥내 급수환경, 물탱크·저수조 위생 검사 등 수돗물과 관련된 모든 불편사항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리수닥터는 어떻게 신청할까요? 동부수도사업소 3146-2600이나 다산콜센터 120으로 전화해보세요. 친절한 상담과 함께 아리수닥터 팀이 여러분 가정을 찾아갈 것입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