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중 청렴고객관리시스템(CCRM) 운영 결과
- 부서
- 감사담당관
- 작성자
- 등록일
- 2012-06-25
- 조회수
- 2846
< 5월 중 청렴고객관리시스템(CCRM) 운영 결과 >
□ 개 요
○ 운영기간: 2012.5.1 ~ 5.20
○ 설문내용 : 방문민원·지도점검 분야 담당공무원 친절도 및
금품‧향응 인식 및 제공 경험
○ 설문방법
- 인허가(신고): 자동설문조사에 의한 민원인 응답조사
- 불만족 민원 : 해피콜 상담요원 직접 전화설문
□ 조사결과
○ 설 문 : 대상(998명), 응답(288명, 28.8%), 무응답(710명, 71.2%)
○ 응답결과
- 친절도 →예(98.6%,전월대비 1%↑), 아니오(4명, 응답자의 1.4%)
- 공정성(5월부터 설문) → 예(99.6%), 아니오(1명, 응답자의 0.4%)
- 금품‧향응요구→예(0%), 아니오(100%)
- 불만족 분야 : 보건·위생(40%), 복지(40%), 일반행정(20%)
□ 조치사항
○ 민원 불만족 부서 특별교육 및 개선대책 마련, 불친절 사례 시정조치
○ CCRM 발송대상 민원인 인적사항 등 자료입력 및 사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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