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중 청렴고객관리시스템(CCRM) 운영 결과
- 부서
- 감사담당관
- 작성자
- 등록일
- 2008-03-01
- 조회수
- 4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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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 요
○ 운영기간 : 2012.3.2 ~ 3.30
○ 설문내용 : 방문민원 및 지도점검 분야 담당공무원의 친절도
및 금품‧향응 인식 및 제공 경험
○ 설문방법
- 인허가(신고) 분야 : 자동설문조사(CCRM)에 의한 민원인 응답조사
- 불만족 민원 : 해피콜 상담요원 직접 전화설문
□ 결 과
○ 운영결과(대상:2,579명) : 응답(745명, 전체의 28.9%), 무응답(71.1%)
○ 응답결과 : 친절여부→예(97.4%), 아니오(19명, 응답자의 2.6%)
금품‧향응요구→예(0%), 아니오(100%)
○ 불친절분야 : 건축(11%), 위생(5%), 복지(58%), 일반행정(26%)
□ 행정사항
○ 민원발생 부서별 자체교육을 실시하여 불친절 시정 및 CCRM
발송대상 민원인 인적사항 등 자료 입력 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