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도 상반기 환경순찰 운영현황 분석
- 부서
- 감사담당관
- 작성자
- 등록일
- 2008-03-01
- 조회수
- 4857
< 2012년도 상반기 환경순찰 운영현황 분석 >
□ 운영개요
○ 기 간 : 2012.1~6월
○ 방 법
- 매주 2회(화·목) 출근시간에 지하철 역세권 현장민원실 운영
- 동(洞) 민원사항 접수 시 현장에 출장하여 민원 파악·처리
□ 상반기 운영결과
○ 총 71회 운영, 85건의 민원 접수 및 처리
구 분 |
운영횟수 |
운영실적 |
비 고 |
계 |
71회 |
85건 |
전년 대비 29.8%↓ (121건→85건) |
지하철 역세권 |
50회 |
64건 | |
동(洞) 현장방문 |
21회 |
21건 |
□ 문제점 및 개선계획
○ 문 제 점
- 현장민원전용 모바일 차량이 노후되어 2011년 매각함에 따라 봉고차량으로 대체 활용하고 있으나 현장행정의 홍보효과 감소
- 역세권의 현장민원 운영실적 미흡(1.2건/회)
- 출근시간대 주민들의 관심 부족
○ 개선계획
- 역세권 현장민원실은 6.30로 종료하고, 7월부터 조기순찰로
전환 민원처리
- 운영일시 : 매주 화, 목 07:30~08:30
- 운영방법 : 다중이용시설 주변(지하철, 버스정류장, 공원 등)을 중심으로 ①중곡·광장지역, ②구의·자양지역을 순회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