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투명 광진감사방

HOME > 참여소통 > 청렴이야기 > 투명 광진감사방

2012. 6월 청렴고객관리시스템 운영 결과

부서
감사담당관
작성자
등록일
2008-03-01
조회수
3855

- 2012년  6월 방문민원 -

 

청렴고객관리시스템 운영 결과

 

1. 설문기간 : 2012. 5. 21 ~ 6. 22

2. 설문대상 : 방문민원 및 지도점검 업소분야

해당분야

처리건수

건축

교통

보건·위생

복지

일반행정

2003

873

61

212

370

487

3. 설문방법

신고 및 인허가 분야  CCRM 자동설문 조사에 의한 민원인 응답조사

불만족 민원 - 해피콜 상담요원 직접 전화설문

4. 주요설문사항

 - 담당 공무원의 친절도

 - 업무 처리의 공정성

 - 금품․향응 인식 및 제공 경험

5. 운영결과

구분

설문대상

응 답

무응답

명(비율)

2003(100%)

541(27%)

1462(73%)

6. 응답결과

구분

친절 여부

공정성 여부

금품․향응 요구

합계

541 (100%)

541 (100%)

541 (100%)

528 (97.6%)

541 (100%)

0 (0%)

아니오

13 (2.4%)

0 (0%)

541 (100%)

설문대상 2003명중 1문항 이상 응답한 541명의 응답내용을 살펴보면, 직원들이 민원 응대시 친절하게 민원처리를 해주었다는 응답이 528명(97.6%)으로 전월 대비 1% 하락하였고, 업무처리 과정의 공정성과 관련해서는 541명 전원 공정하였다고 응답하였으며,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응답한 사람은 없었음

7. 불만족 분야

구분

건축

교통

보건·위생

복지

일반행정

13

5

1

-

4

3

불친절

13

5

1

-

4

3

불공정

-

-

-

-

-

-

분야별 친절도는 97.6%가 직원들이 친절하였다고 응답하였고,

보건/위생 분야 직원들이 친절하게 응대한 것으로 나타남

불만족 응답 민원인을 대상으로 모니터링 실시한 결과 대부분의 직원들이 친절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있으나, 일부 직원(13명)의 업무 미숙으로 인한 처리시간 지연, 무성의한 응대로 불쾌함을 호소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