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중 청렴고객관리시스템 운영 결과
- 부서
- 감사담당관
- 작성자
- 등록일
- 2008-03-01
- 조회수
- 2942
8월 중 청렴고객관리시스템 운영 결과
□ 개 요
○ 설문기간: 2012.8.1 ~ 8.31
○ 설문내용 : 방문민원·지도점검 분야 담당공무원의 친절도 및 금품‧향응인식 및 제공 경험
○ 설문방법
- 인허가(신고): 자동설문조사에 의한 민원인 응답조사
- 불만족 민원 : 상담요원 직접 전화설문
□ 조사결과
○ 설 문 : 대상(1,154명), 응답(326명, 28%), 무응답(828명, 72%)
○ 응답결과
-친절도 :예(99%,전월대비 3%↑), 아니오(3명, 응답자의 1%)
- 공정성 :예(100%)
- 금품‧향응요구:없음
- 불만족 분야 : 건축(1명), 보건·위생(2명)
□ 개선계획
○ 민원 불만족 부서 직원 특별교육, 불친절 사례 주의(시정)조치 및 개선안 마련 시행
○ 청렴고객관리대상 민원인 인적사항 등 자료입력 및 사후관리